3.2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2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황금AR

제출일

2013 5 2

프로젝트 제목

안드로이드 SDK와 퀄컴 뷰포리아를 이용한 ARSNG - 령

설계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프로젝트 요약문

다양한 유령 캐릭터를 포획하여 수집하고, 포획한 캐릭터를 친구들과 교환하거나 캐릭터로 배틀하는 기능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탐색기능을 활성화하면 마커가 없을 시 희귀도가 낮은 캐릭터가 등장하며, 마커가 있을 시 희귀도가 높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를 포획하거나 해방시켜줄 수 있으며, 포획된 캐릭터는 육성을 할 수 있다. 캐릭터는 각각의 2D 일러스트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일러스트를 모을 수 있는 도감을 제공한다. 이렇게 포획한 캐릭터는 교환을 할 수 있으며, 육성을 하여 대전을 할 수 있다. 희귀 캐릭터 확보, 특정 캐릭터 일정 수 이상 확보, 대전점수 확보 등 다양한 조건을 만족하면 제휴물품을 받거나 일반적으로 확보할 수 없는 캐릭터를 제공하는 등 보상을 제공한다.

최근 다양한 Social Network Game(이하 SNG)들이 부각 받고 있다. SNG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하나의 Game 장르로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발전을 통해 SNG는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와 더불어 SNG에 다양한 시도가 도입되고 있다.

이러한 시도 중 하나로써 Augmented Reality(이하 AR)을 도입시켜 좀 더 실용적이고 현실적이며,게임성을 증대하여 좀 더 재미있는 SNG를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AR SNG에 결합됨으로써 더 많은 즐거움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또한 마커와 GPS를 이용한 장소에 따른 차별을 두어 지역홍보와 제휴업체에 대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증강현실  - 캐릭터를  증강현실로 나타내 생동감 있는 영상을 제공

SNS - 사용자의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서로의 정보를 공유

게임 - 대전 및 육성을 통한 엔터테인먼트 요소 제공

 

위 세 요소를 결합시켜 사용자에게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한다.

 

ARSNG = 증강현실 + SNS + 게임

 

 

마일스톤 수행 내용

 


1. 증강현실 구현 및 게임 전투화면 완료

-사용자 유령의 속성 공격

- 상대 유령의 속성 공격

- 상대 유령의 물리 공격

- 사용자 유령의 물리 공격

2. 데이터 베이스 및 서버 구축 부분 완료

- 안드로이드 - Apache mina server 연동

- DB 구축 완료

3.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 사용자 UI 완료

4.  Server - Client - Unity3D 기본 연동

 

동영상


다음 마일스톤 일정

1. 클라이언트, 서버, 유니티 모듈의 완벽 연동

2. SNS 기능 추가 구현(교환), 도감

3. 테스트

첨부화일 (아래 안내는 첨부 후에 삭제할 것)

1. 동영상 (위 본문 페이지에 삽입)
2. 중간 보고서(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