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1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황금 AR

제출일

2013 4 4

프로젝트 제목

안드로이드 SDK와 퀄컴 뷰포리아를 이용한 ARSNG - 령

설계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프로젝트 요약문

다양한 유령 캐릭터를 포획하여 수집하고포획한 캐릭터를 친구들과 교환하거나 캐릭터로 배틀하는 기능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탐색기능을 활성화하면 마커가 없을 시 희귀도가 낮은 캐릭터가 등장하며마커가 있을 시 희귀도가 높은 캐릭터가 등장한다해당 캐릭터를 포획하거나 해방시켜줄 수 있으며포획된 캐릭터는 육성을 할 수 있다캐릭터는 각각의 2D 일러스트를 갖고 있으며이러한 일러스트를 모을 수 있는 도감을 제공한다이렇게 포획한 캐릭터는 교환을 할 수 있으며육성을 하여 대전을 할 수 있다희귀 캐릭터 확보특정 캐릭터 일정 수 이상 확보대전점수 확보 등 다양한 조건을 만족하면 제휴물품을 받거나 일반적으로 확보할 수 없는 캐릭터를 제공하는 등 보상을 제공한다.

최근 다양한 Social Network Game(이하 SNG)들이 부각 받고 있다. SNG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 하나의 Game 장르로서 인정받고 있다특히 스마트폰의 발전을 통해 SNG는 언제 어디서든지 즐길 수 있게 되었다그와 더불어 SNG에 다양한 시도가 도입되고 있다.

 

이러한 시도 중 하나로써 Augmented Reality(이하 AR)을 도입시켜 좀 더 실용적이고 현실적이며,게임성을 증대하여 좀 더 재미있는 SNG를 만드는 것이다우리는 AR SNG에 결합됨으로써 더 많은 즐거움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또한 마커와 GPS를 이용한 장소에 따른 차별을 두어 지역홍보와 제휴업체에 대한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일스톤 수행 내용

항목

계획

 

완료

 

진행

 

미완료

 



항목

세부내용

1

2

3

4

요구사항분석

아이디어 회의

 

 

 

 

아이디어 회의

 

 

 

 

IT동향 분석

 

 

 

 

IT동향 분석

 

 

 

 

관련분야연구

주요 기술 연구

 

 

 

 

주요 기술 연구

 

 

 

 

관련 시스템 분석

 

 

 

 

관련 시스템 분석

 

 

 

 

설계

서버 및 DB 설계

 

 

 

 

서버 및 DB 설계

 

 

 

 

AR(Vuforia) 설계

 

 

 

 

AR(Vuforia) 설계

 

 

 

 

클라이언트 설계

 

 

 

 

클라이언트 설계

 

 

 

 

구현

AR 구현

 

 

 

 

AR 구현

 

 

 

 

캐릭터 지도

 

 

 

 

캐릭터 지도

 

 

 

 

캐릭터 탐색

 

 

 

 

캐릭터 탐색

 

 

 

 

캐릭터 동료(교환)

 

 

 

 

캐릭터 동료(교환)

 

 

 

 

캐릭터 배틀

 

 

 

 

캐릭터 배틀

 

 

 

 

캐릭터 도감

 

 

 

 

 

캐릭터 도감

 

 

 

 


       
    - 주요 구현 사항

1.     Natural Feature Tracking

마커의 특징점을 찾아내 해당 마커를 인식.

2.     Augmented Reality

Natural Feature Tracking으로 찾아낸 마커를 기반으로 증강현실을 구현.

3.     3D 캐릭터 애니메이션

마커 인식 후 등장한 증강현실 객체에 애니메이션을 입혀 생동감 있는 디스플레이를 제공.

4.     3D 캐릭터 모델링

 3D 캐릭터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

5.     화면 Layout 구성

사용자가 사용하기 쉽고 보기 좋은 화면을 구성.

8.     서버구현

클라이언트에서 접속 후 데이터를 교환할 수 있는 서버를 구현.

7.     DB설계

데이터를 저장하고 수정하기 위한 DB 설계.


 

동영상


다음 마일스톤 일정


항목

세부내용

4

5

구 현

캐릭터 탐색

 

 

캐릭터 탐색

 

 

캐릭터 동료(교환)

 

 

캐릭터 동료(교환)


 

캐릭터 배틀

 

 

캐릭터 배틀

 

 

캐릭터 도감

 

 

 

캐릭터 도감

 

 

테스트

시스템 테스트

 

 

시스템 테스트




        주요 구현 예정

       1. 캐릭터 탐색

       2. 캐릭터 동료(교환)

       3. 캐릭터 배틀

       4. 캐릭터 도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