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계획서

                      종합설계 프로젝트 계획서 요약

팀명


GameKook

제출일

2012 3 9

프로젝트 제목


Physics Puzzle Platform Game on Cross-Platform

팀원

성명

학번

SNS 주소

박재영

20052532

www.facebook.com/jee1033

강승구

20095365

www.facebook.com/87kangsk

금창헌

20052502

www.facebook.com/kch1406

김민지

20083206

www.facebook.com/minjeeminjee

김승현

20052509

www.facebook.com

이희윤

20052564

www.facebook.com/geoffery.lee

설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개요

 Physics Puzzle Platform Game 은 Platform Game에 Physics Puzzle을 Crossover 시킨 게임이다.


장점

    1. PC, Mobile 등 플랫폼의 제약 없이 원하는 곳에서 언제든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 Physx 물리 Engine을 통한 사실적인 물리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

    3. Achievement System으로 게임의 몰입도를 유발한다.

    4. Localization으로 다국어를 지원한다.


현실적 제한요소

    1. 그래픽 리소스 관련 인력의 부재
           - 비중이 큰 리소스 :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
           - 비중이 작은 리소스 : 자체 해결

     2.  사운드 리소스 관련 인력의 부재
           - 효과음 : GarageBand를 통해 자체 해결
           - 배경음악 : 아웃소싱을 통해 해결

비교대상

    1. Angry Bird ( 게임 어플 )

         Physics Puzzle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물리효과를 사실적으로 잘 표현한 게임이다. 

       물리 엔진을 통해 물리 현상을 시뮬레이션 하여 사용자가 실제 상황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든 게임으로 우리는 이 물리효과를 사용 할 것이다.

    2. Super Mario ( 게임 )

          Platform Game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플랫폼에서 플랫폼을 옮겨 다니며

        미션을 수행한다. 우리는 이 Platform Game을 기반으로 플레이어가 플랫폼을 이동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할 것이다.

     

마일스톤 일정

 마일스톤 개요  시작일  종료일 

계획서 발표

 - 아이디어 수집 및 선정
 - 게임 시장 조사
 - Unity3D사용 방법 숙지
 - 계획서 작성
 2012 - 02 
- 01
 2012 - 03 
- 08
 

설계 완료

 - 게임에 쓰일 기본적인 캐릭터 액션 구현
 - State Machine 설계
 -  State Machine 에 따라 각 상황에 맞는 캐릭터 동작 State          
     구현
 -  State Machine 에 따라 적의 동작 State 구현
 -  퍼즐 요소에 필요한 장애물 구현
 -  테스트 미션을 반복하여 재미를 검증하며 추가 구현
 -  UI framework 구현
 -  구현된 것을 종합하여 테스트 미션을 만들기 시작
 2012 - 02 
- 27
 2012 - 03 
- 31
 
1차
 중간 보고
 -  디자이너와 contact 하여 그래픽 리소스를 받음
 -  디자이너에게 받은 리소스를 게임에 적용
 -  Toon Shading 구현
 -  적용된 것을 바탕으로 Chapter1까지 구현 완료
 -  Chapter1에 맞는 음악 제작 및 적용
 2012 - 02 
- 01
 2012 - 02 
- 01  

2차

 중간 보고
 -  Rendered Texture를 이용하여 캐릭터의 표정 구현
 -  Chapter 2 까지 구현 완료
 -  Chapter2 에 맞는 음악 제작 및 적용
 -  Multi-Language지원 할 수 있도록 Localization System             
     구현
 -  Mobile input 구현
 -  원근감을 위한 Parallax 배경 Layer구현
 2012 - 03 
- 21
 2012 - 04 
- 05
 

구현 완료

 -  Screen Noise Shader 적용
 -  Chapter3 까지 모든 미션을 완성
 -  Chapter3 에 맞는 음악 제작 및 적용
 -  Android에 광고 적용
 2012 - 04 
- 06
 2012 - 05 
- 03
 
테스트
 -  미션을 만들며 반복적으로 플레이 하면서 재미를 검증
 -  게임의 버그를 찾아내어 안정화를 위한 테스트
 2012 - 02 
- 20
 2012 - 05 
- 30
 

최종
보고서

 -  최종 보고서 작성 및 시연 준비

산출물:
       -  최종 보고서 및 슬라이드
       -  플랫폼 별 완성된 프로그램
 2012 - 05 
- 21
 2012 - 05 
- 31

결론

    Physics Puzzle Platform Game은 위 두 장르의 게임을 crossover하여 두 요소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또한 주변 물체나 주어진 상황의 특징을 이용해야 하는 puzzle적

  요소를 추가하여 두뇌회전, 추리력 향상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이를 완료하였을 때의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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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rkers@cs.kookmin.ac.kr,
      2012. 3. 7. 오후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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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rkers@cs.kookmin.ac.kr,
      2012. 3. 7. 오후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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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rkers@cs.kookmin.ac.kr,
      2012. 3. 7. 오후 1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