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차 중간 보고

                 종합설계 프로젝트 2차 중간보고서 요약

팀명

GameKook

제출일

2012 5 3

프로젝트 제목

 Physics Action Game on Cross-Platform

설계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수행 내용 및 중간 결과

프로젝트 요약문

    Physics Action - Cross Platform game을 개발한다. 물리 엔진을 통해 물리 현상을 시뮬레이션 하여 사용자가 실제 상황과 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하며 적을 제거하는 액션 요소가 추가된 방식이다. 

    본 프로젝트는 화면으로 다가오는 적을 제거하는 형식을 지닌다. 적의 생성에 패턴을 두어 사용자가 플레이를 통해 패턴을 인식, 반복적인 플레이를 유도하여 몰입도를 높인다. 또한 단계별 난이도 차이, Achievement System을 통한 업적 성취, Leaderboard를 통한 타 유저들과의 경쟁구도를 만들어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추가적으로 제공한다.

마일스톤 수행 내용

    1. 배경 리소스 제작

        게임 시나리오에 적합한 배경을 아웃소싱으로 제작한다.

    2. UI 제작

        게임 내의 기능들을 유저가 이해하고 조작하기 쉽도록 디자인한다.

    3. 캐릭터 2종 추가 제작

        캐릭터 종류를 추가하여 게임의 재미요소와 다양화를 추구한다.

    4. Sound Framework

        적을 연속으로 제거한 경우 연계되는 음의 사운드를 설정한다.

    5. Effect 제작 및 적용

        타격 감을 높이기 위해 화면상에 보여지는 효과를 제작 및 적용한다.

    6. 캐릭터 등장 패턴

        캐릭터의 등장 패턴을 추가하여 반복성을 제공한다.

    7. Achievement System 데이터 설계

        XML을 이용하여 게임 업적 성취 조건과 서버 연결을 관리한다.

    8. 재미 요소 연구 

        재미 요소를 조사, 자체 평가를 통해 게임에 맞는 재미를 추구한다.

동영상



다음 마일스톤 일정

 구현 완료
  •  배경 리소스 추가 제작
  • 캐릭터 1-2종 추가 제작
  • Sound(BGM, FX) 제작
  • Level Balancing
  • 캐릭터 등장 패턴 추가
  • 재미 요소 연구
  • UI 개선
  • Android에 광고 적용
 2012-05-042012-05-21 
 테스트
  •  반복 플레이를 통한 재미 검증
  • 안정화 테스트, 버그 수정
  • 모바일 성능 테스트
 2012-05-042012-05-31 
 최종 보고서
  •  최종 보고서 작성 및 전시회, 시연 준비
 2012-05-212012-05-31 

 

Ċ
markers@cs.kookmin.ac.kr,
2012. 5. 3. 오전 12:40